1depth

상세
세계 산업용자동문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나아가는 KAD-ASSA ABLOY
  • 조 회 수 : 80
  • 작 성 일 : 2019.04.04
  • 첨부파일 :
  • 출 처 : 한국경제

                                                              세계 산업용자동문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나아가는 KAD-ASSA ABLOY

1990년 스피드도어를 개발하면서 국내 자동문 시장에 브랜드인지도를 높여온 KAD가 2018년 세계적인 도어솔루션 업체인 ASSA ABLOY Entrance System의 한국법인이 되면서 KAD-ASSA ABLOY(이하 KAD)로 새롭게 태어났다. 아사아블로이는 스웨덴 스톡홀롬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규모의 도어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2018년 기준 매출액 10조원을 달성한 글로벌 기업이다. 전 세계에 약 50,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알바니, 크로포드, 메가도어 등 선진 산업용 자동문 브랜드를 함께 보유하고 있다.


KAD의 스피드도어 기술력은 ASSA ABLOY의 글로벌 인프라와 합쳐져 새로운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 아사아블로이는 미국, 독일 등 6개국 산업용자동문 공장 중 한국과 베트남 공장에서 KAD의 제품을 생산하며 글로벌 유통망을 통해 세계로 수출하고 있다. 기존 개발도상국 위주로 수출을 전개한 KAD는 아사아블로이와의 공동 브랜드 런칭으로 전 세계로의 수출역량을 키우게 됐다.

기존 가성비 높은 미들-로우 엔드급 고속자동문 시장에서 하이엔드 시장까지 라인업도 확장된다. KAD가 아사아블로이의 하이퀄리티 산업용도어 및 공장자동문 제품군의 생산 및 시공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제약회사, 반도체회사 등 클린 환경이 중요한 하이엔드 시장에서 대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로서 KAD의 스피드도어 제품군은 아사아블로이의 다른 스피드도어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엄격한 유럽 기준의 성능 및 안전 테스트를 모두 거쳐 신뢰성 높은 품질과 안정성을 확보하게 됐다.

KAD 박준영 대표이사는 “국내 스피드도어 및 산업용도어 시장에서 선두그룹을 유지하는 것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한 새로운 성장 모멘텀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KAD의 직원들 또한 전세계 아사아블로이 직원들과의 협업으로 글로벌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스웨덴, 독일의 연구소와 함께 차세대 제품에 관한 연구를 함께 하고 있으며 생산 및 품질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KAD 고객들은 전 세계에 구축된 아사아블로이의 지사, 영업 및 A/S망을 통해 전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관계자는 “ASSA ABLOY 해외 시공팀들을 대상으로 하는 KAD 제품 시공교육이 올 상반기에 마무리되어 해외 고객들의 요청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KAD의 공장자동문, 하이스피드도어의 해외 수출 뿐 아니라 Albany 제품의 국내 판매를 통해 고부가가치의 신시장을 개척하고 내실을 다지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